본문 바로가기

문화 창작 소식!/만화영화

[만화영화]EBS 신규 만화영화 4편 이달부터 방영

‘코코몽3’, ‘출동! 슈퍼윙즈’, ‘뽀로로’ 등


봄 개편을 단행한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 신용섭)의 편성안을 들여다보면 어린이를 위한 만화영화들이 눈에 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로 사랑 받아온 ‘뽀로로 Series’, 친구들과 협동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최강 전사, 미니특공대’ 등 골라보는 재미도 있다. 이달 EBS가 야심차게 마련한 만화영화 4편을 소개한다. 


◇ 지구촌 친구들 만나는 ‘출동! 슈퍼윙즈’




‘출동! 슈퍼윙스’는 국내에서 최초로 제작된 문화다양성 소재 애니메이션이다. ⓒEBS 

‘출동! 슈퍼윙스’는 국내에서 최초로 제작된 문화다양성 소재 만화영화이다. ⓒEBS


먼저 ‘출동! 슈퍼윙스’(전체 등급)를 통해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이 작품은 전 세계를 돌며 택배를 배달하는 꼬마 택배 비행기 호기와 지구촌 곳곳의 다양한 문화 속에서 살고 있는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호기와 슈퍼윙스는 아름다운 월드공항에서 관제사 코보 아저씨를 비롯한 많은 공항 친구들과 함께 살고 있다. 코보 아저씨는 전 세계 어린이들이 도움을 필요로 할 때마다 슈퍼윙스 친구들을 신속히 출동시킨다.

 

‘출동! 슈퍼윙스’는 국내에서 최초로 제작된 문화다양성 소재 만화영화이다. 어린이들은 슈퍼윙스들의 흥미진진한 활약을 보면서 그들과 함께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고, 다양한 모습으로 사는 지구촌 친구들을 만나며,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가 얼마나 다채로운 곳인지 느끼게 된다.

 

매 에피소드마다 호기와 친구들은 각종 문제들과 부딪히고, 협력해 창의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한다. 이는 미취학 아동이 유연한 사고와, 관찰력, 판단력, 인내심 등을 기르는 데도 도움을 준다. 2일 매주 오후 6시 5분 방영된다.

 

◇ 시즌2로 돌아온 ‘최강 전사, 미니 특공대’



세계의 곳곳에서 특별한 능력을 지닌 동물들이 모여 작은 동물들을 괴롭히는 악당에게 맞서 싸우는 ‘최강 전사, 미니 특공대’. ⓒEBS

세계의 곳곳에서 특별한 능력을 지닌 동물들이 모여 작은 동물들을 괴롭히는 악당에게 맞서 싸우는 ‘최강 전사, 미니 특공대’. ⓒEBS 

‘최강 전사, 미니 특공대’(7세 이상 등급)가 새로운 이야기와 더욱 강력해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최강 전사, 미니 특공대’는 동물의 세계에서 작은 동물들이 스스로를 보호하고자 만든 비밀 조직의 이야기로, 세계의 곳곳에서 특별한 능력을 지닌 동물들이 모여 작은 동물들을 괴롭히는 악당에게 맞서 싸우는 액션, 코미디 장르의 3D만화영화이다. 

 

‘최강 전사, 미니 특공대’ 시즌 2에서는 블루벨 마을을 지키기 위해서 시즌1에서 처음 등장했던 4단변신 포스 자이언트론의 본격적인 활약과 타오박사와의 오해를 푼 특급요원 ‘레이’가 미니 특공대와 함께 임무를 해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미니 특공대의 볼트봇, 새미봇, 루시봇, 맥스봇에게도 무기가 주어져, 더욱 강력해지고 화려해진 미니 특공대들의 액션을 기대해볼 만하다. 2일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방영된다.

 

◇ 코코몽 이야기로 만나는 바른 식습관



‘코코몽3’를 통해 음식의 소중함을 느끼고 편식 없는 식습관을 가질 수 있다. ⓒEBS

‘코코몽3’를 통해 음식의 소중함을 느끼고 편식 없는 식습관을 가질 수 있다. ⓒEBS 

4일 매주 수~목요일 오후 6시 5분에는 ‘코코몽3’(전체 등급)를 만날 수 있다. 코코몽은 2008년부터 꾸준히 사랑 받아온 캐릭터로 지난해 말에는 중국으로 진출하는 등 글로벌 캐릭터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만년설이 덮인 냉동꽁꽁산과 우유계곡, 유령호박마을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냉장고나라의 여러 장소로 비밀음식을 찾아 떠난다는 이야기가 추가되면서, 가정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을 주요 소재로 사용해 친근감을 더했다.

 

시력에 좋은 당근, 뼈가 튼튼해지는 멸치, 좋은 생각을 떠올리게 해주는 호두 등 코코몽과 친구들은 매 회 다른 비밀음식을 한 가지씩 소개하며, 아이들이 음식의 소중함을 느끼고 편식 없는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시즌2에 등장했던 코코몽이 발명한 로봇 친구 ‘로보콩’은 전보다 훨씬 더 강력하게 진화했다. 또한 이에 대적할 세균킹의 야심작 ‘다크팡’과의 대결구도가 형성되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끌어올리며 더욱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  다시 돌아온 뽀로로와 신나게 노래해요


‘뽀롱뽀롱 뽀로로’의 스페셜 시리즈인 ‘뽀로로와 노래해요 시즌3’. ⓒEBS

‘뽀롱뽀롱 뽀로로’의 스페셜 시리즈인 ‘뽀로로와 노래해요 시즌3’. ⓒEBS 


어린이들의 영원한 친구, 꼬마 펭귄 뽀로로가 ‘뽀롱뽀롱 뽀로로’의 새로운 싱얼롱 시리즈 ‘뽀로로와 노래해요 시즌3’(전체 등급)로 돌아왔다.

 

10년 만에 새로 제작된 ‘뽀로로와 노래해요 시즌3’는 2003년에 방송을 시작해 현재 시즌5까지 280여 편의 에피소드가 제작된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스페셜 시리즈로, 2005년과 2007년에 방송됐던 ‘뽀로로와 노래해요’ 시즌1과 시즌2의 후속작이다.

 

시즌3는 재미있는 노랫말과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에 신나는 율동까지 곁들인 어린이용 뮤직비디오다. 아이들이 주변에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소풍, 놀이터, 친구들 간의 이야기를 소재로 하거나, 상상 속의 인물이나 새로운 세상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 아이들이 마음껏 상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언제나 ‘노는 게 제일 좋은’ 꼬마 펭귄 뽀로로의 가장 뽀로로 다운 모습을 즐길 수 있는 이번 시즌3에서 흥겨운 노래와 재미있는 영상으로 엄마, 아빠와 함께 신나게 노래하고 뛰노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다. 6일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45분 방영된다. 


출처: Baby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