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창작 소식!/만화영화

강도하 웹툰작가-연상호 감독 의기투합, “19금 애니메이션 제작” ‘후끈’


	발광하는 현대사 포스터

강도하 웹툰작가-연상호 감독 의기투합, “19금 애니메이션 제작” ‘후끈’

웹툰 거장 강도하 작가와 '사이비' 연상호 감독이 19금 애니메이션 '발광하는 현대사'로 의기투합했다.

3일 오후 서울 압구정CGV에서 열린 애니메이션 ‘발광하는 현대사’(감독 홍덕표, 제작 스튜디오 다다쇼)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발광하는 현대사'는 '큐브릭' '위대한 캣츠비' 등의 강도하 작가의 웹툰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작품. 일러스트레이트 강사 현대의 사랑과 섹스를 통해 현대인의 고독을 그렸다. '돼지의 왕''사이비'로 한국 애니메이션계 독보적인 존재로 떠오른 연상호 감독이 제작을 맡고, NEW가 투자배급을 맡았다. 웹툰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VOD로 서비스한다는 점에서 한국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창구로 주목받고 있다.

연출을 맡은 홍덕표 감독은 "원작을 워낙 좋아했다"며 "웹툰을 영화처럼 보여주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발광하는 현대사'는 7월10일부터 IPTV, 모바일 등으로 상, 중, 하편으로 서비스된다. 청소년관람불가다.

강도하 웹툰작가 소식에 네티즌들은 “강도하, 발광하는 현대사 애니 기대” “강도하, 작품성 있어보여” “강도하, 대박나길”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출처: 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