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창작 소식!/만화영화

다음달 1일 새로운 발루뽀가 온다

'풍선 코끼리 발루뽀'가 EBS 가을 개편을 통해 내달 1일부터 신규 시리즈가 정규 방송된다.

새로운 이야기로 방영되는 '풍선 코끼리 발루뽀'는 지난 1년간 풍선 소재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풍부한 상상력의 표현력으로 아이들 입장에서 이해할 수 있는 소소하고 교훈적인 요소를 적절히 담아내어 착한 애니메이션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풍선 코끼리 발루뽀'는 국내에서 순수 창작하고 해외 파트너가 참여를 한 국내 작품이다.제작사인 포브디지털의 관계자는 "발루뽀는 시나리오, 디자인, 제작 등 전반적인 부분을 한국에서 주도하고 진행한 프로젝트다" "작품을 보면 한국 애니메이션의 세계적인 경쟁력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풍선 코끼리 발루뽀'는 모든 것이 풍선으로 이루어진 팅통랜드에서 주인공인 발루뽀와 파루를 중심으로 풍선 친구들과 어울려 살아가는 이야기다. 이 작품은 지난 시즌1 방송을 통해 긍정적인 정서와 감성적이고 밝은 색감, 인성 교육에 도움을 주는 탄탄한 스토리 라인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6월에는 월드비전의 세계시민학교 홍보대사로도 위촉 되기도 했다. 

'풍선 코끼리 발루뽀'의 제작사인 포브디지털은 "발루뽀는 한국에서 최초 방영해 아직 해외 방영이 안되었으나, 그간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이미 30개 이상의 해외 방송국에서 구매 요청을 받은 상태"라며 "올해 10월 프랑스에서 열리는 방송 콘텐츠 마켓인 MIPCOM에서 공식적인 계약을 진행해 한류 애니메이션 열풍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8월 21일부터 발루뽀 공식 블로그에서는 (http://blog.naver.com/balloopo)신규 시리즈 방영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한 추석 후 매주 에피소드 관련 퀴즈 이벤트가 나가는 릴레이 퀴즈이벤트도 진행된다고 한다. 자세한 사항은 발루뽀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balloopo)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clip20140822103308

출처: 파이낸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