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창작 소식!/만화영화

뽀로로PARK, 국내최초 캐릭터ArtCafe 라운지P 개점

아이코닉스는 4일 국내 최초로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아트카페 '라운지P' 삼성동 뉴코엑스몰에 개점했다고 밝혔다. 

라운지P는 '뽀통령' 뽀로로 캐릭터를 활용한 테마공간과 공연사업을 전개해온 뽀로로파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기존의 키즈카페에서 탈피해 캐릭터를 활용한 예술작품과 문화콘텐츠를 경험하는 등 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개발됐다. 

라운지P는 새롭게 단장된 뉴코엑스몰 지하 2층 공간 약 260평의 면적에 뽀로로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아트카페와 키즈 플레이존으로 구성됐다. 북유럽의 아트거리를 연상하게 하는 캐릭터 아트카페에는 친환경 유기농 농산물로 만들어낸 음료와 디저트를 즐기면서 내부에 전시된 다양한 캐릭터 아트를 감상하고, 성인들을 위해 새롭게 개발된 캐릭터 상품들을 구매할 수도 있다. 

눈덮인 숲속마을을 재현한 키즈 플레이존에는 2.5m의 대형 포비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했으며,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로디의 씽씽카, 루피의 미로놀이를 비롯한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어린이들이 놀이와 함께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수 있는 영어 프로그램도 도입했다. 프리오픈 이벤트로 12월 10일까지 주중에는 음료 구매시 어린이 1시간 무료이용권을 증정한다. 

최종일 아이코닉스 대표는 "라운지P는 한국 캐릭터산업의 진화에 맞춰 기존 뽀로로의 타깃인 어린이 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예술과 문화 콘텐츠를 시도한 공간"이라며 "이미 성공적으로 뽀로로파크 2호점을 개점한 중국을 비롯해 해외로 뻗어나가는 한류콘텐츠로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출처:MoneyToday